-
[옐캠꿀팁] 디드로 효과를 이용한 상품 구성법카드뉴스 2021. 12. 30. 13:00반응형
[옐캠꿀팁] 디드로 효과를 이용한 상품 구성법
안녕하세요 옐로우캠퍼스입니다!
침대가 낡아 하얀색 침대를 구매하니 갈색 책상이 거슬립니다.
그렇게 책상까지 구매하고 나니 갈색 의자와 옷장이 거슬립니다.
결국 방 안의 가구를 모두 하얀색으로 바꾸게 됩니다.
이와 같이 하나의 물건을 구입 후 그것과 어울리는 다른 제품을
계속 구매하고 싶은 심리를 ‘디드로 효과’라고 부릅니다.
디드로 효과는 지속적으로 소비가 연결되는 과정으로
이 디드로 효과를 잘 이용하는 기업으로는 애플이 있습니다.
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정서적, 문화적인 측면에서의 동질성과
통일성을 추구합니다. 시각적으로 관찰이 가능한 제품일수록
이 효과가 더 커지게 되어 애플의 제품은 휴대폰, 케이스,
이어폰, 노트북, 시계 등 다양한 제품에 통일된 디자인을 내놓습니다.
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러한
디드로 효과를 마케팅 요소로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휴대폰을 판매하고 있다면 휴대폰 액세서리를 추가 상품으로
구성해 더 많은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.
‘이 아이템에 어울리는 제품’, ‘이 제품을 산 고객들이 함께
본 제품’과 같이 스토어의 제품을 연결하여 더 많이 노출한다면
고객이 한 스토어에서 구매를 할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되며,
보다 높은 판매 효율을 보일 수 있습니다.
소비자의 쇼핑 행동을 추적하여 함께 구매하는 제품을
확인하고 사진을 통해 관련 있는 다른 물건을 자연스럽게
노출하거나 비슷한 제품끼리 묶어 상세페이지를
구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이러한 디드로 효과처럼 구매 전환율과 효율을
높일 수 있는 여러 마케팅 요소들이 많습니다.
당장 우리 스토어에 잘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요소를
찾아 스토어에 반영하여 매출을 높여보세요!
해외구매대행의 소소한 꿀팁을 더 알고 싶거나,
해외구매대행을 배우시고 싶다면?
언제든지 망설이지 마시고 옐로우캠퍼스 카페로 문의주세요!
옐로우 캠퍼스 문의 (이메일)
larry@yellowcampus.net
옐로우 캠퍼스 라이프해킹스쿨 강의
https://lifehacking.co.kr/shop/product/view?product_id=70
옐로우 캠퍼스 유튜브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xKg-ZriaMBatJzMMWaO6-g
옐로우 캠퍼스 카페
www.yellowcampus.cafe
글·제작 : 옐로우 캠퍼스
옐로우 캠퍼스 블로그/홈페이지 등에 노출되는 게시물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,
무단으로 도용시 민·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.
반응형'카드뉴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옐캠꿀팁] 여러 쇼핑몰에 입점해야 하는 이유 (0) 2022.02.04 [옐캠꿀팁] 리퍼브 제품, 판매해도 될까? (0) 2022.01.14 [옐캠뉴스] 워케이션 시대 꼭 맞는 부업 (0) 2021.12.02 [옐캠꿀팁] 잘 팔리는 상품 찾기 (상품 소싱) (0) 2021.11.18 [옐캠꿀팁]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의 비밀 (0) 2021.11.11